상단여백
HOME 경제
홍남기, 주택시장 불안조짐...언제든지 필요한 조치 강구하고 주저없이 시행할 것
박관우 기자 | 승인 2020.06.11 08:46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6월 11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를 주재,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오늘 "주택시장 불안조짐이 나타날 경우 언제든지 필요한 조치를 강구하고 주저없이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홍 부총리는 오늘 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경제중대본) 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말했습니다.

먼저,"최근 서울, 수도권 규제 지역의 주택가격 하락세가 주춤하고 비규제지역의 가격상승세도 지속 포착돼 정부는 경각심을 갖고 예의 점검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그동안 수차례 강조한 바와 같이 민생과 직결되는 부동산 시장안정에 대한 정부의지는 어느 때 보다 일관되고 확고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지난해 12·16 대책과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경기 침체 우려 등으로 하락세였던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최근 보합으로 전환됐으며, 수도권 아파트 매매가격도 상승폭을 키워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박관우 기자  jw33990@naver.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0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지나다가 웃지요. 2020-06-11 10:08:45

    이런 협박성 드립은 너무 오래써먹어서 국민들은 믿지를 않아요.
    먼저 민주당내부부터 아파트 투기꾼들 전부 청산하시고, 공무원들 다주택자들 특별법으로 관리해주세요. 이게 나라냐.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