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비말(飛沫) 차단 마스크 오늘 판매재개...네이버 스토어에서도 팔아대형 유통업체는 일회용 마스크 판매 확대 검토
박관우 기자 | 승인 2020.06.08 07:47

지난 5일 첫 판매에 들어간 '500원짜리 비말(침방울) 차단용 마스크'가 오늘(8일) 2개 채널을 통해 재개된다.

마스크 생산업체인 웰킵스는 오늘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웰킵스몰과 네이버스토어 두 개 채널을 통해 비말차단용 마스크 판매를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판매 수량은 지난 5일과 마찬가지로 약 20만장이며 1장당 가격은 500원으로, 1팩당 3장이 들어있으며 1인당 10팩(30장)까지 살 수 있습니다.

지난 5일 웰킵스몰 한곳을 통해 판매를 했지만 동시 접속자가 한때 780만명에 달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에 서버가 다운되자 오늘 판매 채널을 한곳 추가했습니다.

그러나, 주말에는 해당 마스크를 판매하지 않았습니다. 

비말차단용 마크스는 비말을 통한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제품으로, 입자 차단 성능은 KF 기준으로 50∼80% 수준이며, 일반 보건용 마스크보다 착용 시 호흡하기 편하다는 평가입니다.

웰킵스는 현재 판매 중인 '입체형 비말차단용 마스크' 외에 '평판형 비말차단용 마스크'도 판매할 계획입니다. 

입체형 마스크는 기존 KF마스크와 같은 모양을 하고 있지만 평판형 마스크는 수술용(덴탈형) 마스크와 같은 얇은 마스크이며, 이르면 오는 15일부터 판매되며 가격은 500원보다는 저렴하게 책정될 예정입니다.

 

 

박관우 기자  jw33990@naver.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관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