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오늘 새벽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담화를 내고 탈북민의 대북전단 살포를 방치한다면 최악의 국면을 보게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북한 주민들이 보는 노동신문까지 게재하며 강하게 비판했는데, 우리 정부는 접경지역 내 대북전단 살포는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연교 기자입니다. 

 

김여정 북한 노동당 제1부부장이 담화문을 내고 탈북민의 대북전단 살포에 불쾌감을 드러냈습니다.

지난달 31일 탈북민단체 자유북한운동연합이 김포에서 대북전단을 북한에 날려 보낸 일을 언급하며, 대상을 구체적으로 지목했습니다. 

탈북민들을 '바보', '똥개' 등으로 표현하며 "개념없이 핵문제를 논하자고 접어드니 서당개가 풍월을 짖은 격"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우리 정부를 향해서도 못된 짓을 하는 사람보다 못 본 척 하거나 부추기는 사람이 더 밉다면서 뒷감당을 할 준비가 돼있느냐고 되물었습니다.

특히, 악의에 찬 행위들이 '표현의 자유' 아래 방치된다면 최악의 국면까지 내다봐야 할 것이라며 저지시킬 법이라도 만들라고 압박했습니다.

그러면서 금강산 관광 폐지와 개성공단 완전철거, 남북공동연락사무소 폐쇄, 남북군사합의 파기 등을 언급했습니다. 

김 제1부부장이 개인 명의의 담화를 낸 것은 이번이 세번째 입니다. 

이번 담화는 이전과 달리 북한 주민이 보는 노동신문에도 게재됐는데, 대북전단 살포를 더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우리 정부는 즉각 "대북 전단은 중단돼야 한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접경지역 국민의 생명과 재산에 위협을 초래하는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면서 관련 법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는 4.27 판문점 선언와 9.19 남북군사합의가 지켜져야 한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BBS 뉴스 김연교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