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GIST, 특화된 에너지 석박사급 융합인재 양성FLEX 에너지 융합대학원 설립…연간 20명 모집
정종신 기자 | 승인 2020.06.02 15:22
광주과학기술원(GIST)전경

GIST(광주과학기술원)는 특화된 에너지 석박사급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FLEX (Flexibility) 에너지 융합대학원'을 설립한다고 2일 밝혔다.

FLEX 에너지 융합대학원은 재생에너지와 분산 전원, 전기자동차와 프로슈머 확대에 따른 계통 유연성(Grid Flexibility) 분야를 집중 연구할 계획이다.

계통 유연성은 전력을 생산하고 전달하고 소비하는 전 과정의 효율을 좋게 만드는 역할을 일컫는다.

교육과정은 전공 특화, 융합 교육, 기업연계, 창업 연계, 에너지 생산·저장·변환·소비, 기술정책·경제경영·제도, 에너지시스템·제어·운영 등이다.

GIST 융합기술학제학부 김진호 교수는 "FLEX 에너지 융합대학원은 재생에너지의 변동성과 전력 소비의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통합 유연성을 연구하게 되며, 이를 위해 시장과 기술, 정책과 경영 분야의 고급 융합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24년 말까지 매년 10억원가량 예산 지원을 받는 FLEX 에너지 융합대학원은 올가을 학기부터 연간 20명을 모집한다.

GIST 관계자는 "산자부 공모를 통해 예산 지원을 받는 FLEX 에너지 융합대학원은 일단 2024년까지 운영되며, 그 이후 운영 여부는 지켜봐야 한다"고 말했다.

정종신 기자  jjsin1117@hanmail.net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종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