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이 미취학 또는 학업중단 학생들에 대한 학습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달 29일 곡성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도교육청 관계자와 꿈드림 센터장·담당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의무교육단계 미취학·학업중단학생 학습지원 시범사업 연합사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은 가정 형편이나 신체적 질병 등의 이유로 의무교육단계에서 취학하지 않거나 중도에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밖 온라인 교육과정  등을 통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영광·광양·화순·보성·곡성 꿈드림센터를 위탁기관으로 지정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연합사례회의에서는 각 센터 별 관리사례 및 운영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삼 전남교육청 민주시민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사업은 학교와 검정고시 등을 통해 학력인정을 받을 수 없는 사각지대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다.”며 “여러 가지 어려운 사유로 학업의 기회를 놓친 이들이 학업을 지속할 수 있는 다리가 될 수 있도록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학습지원사업 연합사례회의를 격월로 실시하고 1년에 두차례 학력심의위원회를 통해 학력인정서를 발급하고 연말에는 학력인정서 수여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