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도, ‘청년면접수당’ 오늘부터 접수
남선 기자 | 승인 2020.06.01 09:16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경기도의 대표 청년정책 중 하나인 ‘청년면접수당’ 신청접수가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경기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취업 활동에 어려움이 많은 사회적 상황을 반영해 지원 연령을 기존 만 34세에서 만 39세까지로 확대했습니다.

또한 근로 기준 시간도 주 36시간에서 30시간으로 완화하는 등 최초 시행계획보다 완화된 조건으로 신청 자격을 변경했습니다.

신청 대상은 신청일 기준 도내 거주하고 있으며 만 18세 ~ 만 39세로 면접일 기준 미취업자와 주 30시간 이상 상시 근무 가능한 일자리에 지원해 면접해 응한 경기도 청년입니다.

다만 프리랜서 등 근로형성 관계가 적용되지 않는 일자리나 주 30시간 미만 일자리라도 상시 근무가 가능한 특수 고용형태는 개별 사례를 별도 심의해 지원 여부를 결정합니다.

다른 지원금 중복수급자(실업급여,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등)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신청 기간은 6월 1일 오전 9시부터 7월 31일 오후 6시까지며, 경기도일자리재단 플랫폼 ‘잡아바’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면접확인서, 중복수급 여부 등의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신청일 기준 60일 이내에 지역화폐로 수당을 지급합니다.

‘청년면접수당’은 청년층의 적극적인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면접에 참여하는 도내 미취업 청년에게 최대 21만원(면접 1회당 3만5천원, 최대6회)의 면접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남선 기자  stego0317@naver.com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