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스코 이수인 실장,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멋진 레저 활동 동반자"

● 출 연 : 벡스코 전시사업1실 이수인 실장 
● 진 행 : 박찬민 기자 
● 2020년 5월 28일 목요일 오전 8시30분 ‘부산BBS 라디오830’ 
  (부산FM 89.9MHz 창원FM 89.5MHz 진주FM 88,1MHz) 
● 코너명 : 집중인터뷰 

[박찬민] 국내 최대의 단독 캠핑카 쇼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됩니다. 오늘(28일) 개막을 시작으로 나흘간 이어지는데요. 요즘 캠핑카에 대해 많은 분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외부 생활이 뜸해져서 캠핑카가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행사를 주관하는 벡스코의 전시사업1실 이수인 실장과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수인] 네 안녕하십니까? 벡스코 이수인 실장입니다. 

[박찬민]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잘 지내셨죠. 벡스코도 코로나19로 인해 휴업 상태를 이어오다 모처럼 만에 큰 행사를 하는 것 같아요. 기분이 어떠십니까?

[이수인] 먼저 BBS부산불교방송 애청자 여러분들께 다시 인사드리게 되어 감사하고 또한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네, 모든 국민들이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 힘든 시간들을 보내고 계시는 동안 저희 벡스코도 2월 말~5월 중순까지 약 3개월가량 전관을 폐쇄하고 정부의 방침에 적극 동참은 하였지만 이 넓은 공간에 행사가 하나도 없어서 무척 힘들었습니다. 이제는 국민 모두의 노력의 결과 곧 나아질 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으며, 정부의 기본 방침준수를 조건으로 어느 정도 경제, 사회활동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지난주부터 벡스코에서도 본격적인 전시회, 회의 등의 행사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박찬민] 앞서 국내 최대라고 말씀드렸어요. 캠핑카 쇼, 어떤 행사입니까? 

벡스코 전시사업1실 이수인 실장

[이수인] 네, 작년 6월에 처음 개최된 후 제2회째를 맞이한 2020 코리아캠핑카쇼는 참가규모면에 있어서도 국내 최대수준인 400여부스 이상 규모로 준비되었으며, 무엇보다 여타 레저스포츠 전시회의 한 부분으로만 참석했던 캠핑카 전시회가 아닌 한국레저자동차협회 회원사들이 적극 참여하는 캠핑카만을 위한 전문 캠핑카 단독 전시회란 점이 가장 큰 특징이 되겠습니다.

[박찬민] 다른 곳에서 개최되었던 캠핑카 쇼와 달리 이번 캠핑카 쇼의 특징이 있을까요? 

[이수인] 우선, 코로나-19 사태로 금년 초부터 많은 분야의 경제활동이 거의 중단되다시피 한 상황에서 캠핑카 관련 산업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이번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제2회 코리아캠핑카쇼가 올해 대한민국의 첫 번째 캠핑카 관련 전시회로서 국내 제조사들이 새롭게 선보이는 캠핑카, 캬라반, 부품, 용품 등이 한곳에 전시되어 수많은 캠핑카의 장관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작년에는 해외업체에서 참가가 있었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금년에는 순수 국내업체 중심으로 전시회를 구성한 점도 특징이 되겠습니다. 캠핑카 구매를 검토중인 예비구매자분들께는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며, 이미 보유하고 계신 유저분들도 새로운 트렌드 경험과 부품,용품을 구매하는 기회로 삼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찬민] 많은 시민들이 찾아 갈 것으로 예상되는데 아직 안심할 수는 없어요. 코로나19 예방 대책도 잘 세워놓으셨죠? 

[이수인] 네, 저희가 준비한 방역대책에 따라 운영이 될 예정인데 우선 관람객 모두 마스크 착용이 필수입니다. 벡스코를 방문하시는 모든 분들은 로비에서 1차로 열감지 카메라를 통한 발열상태를 점검 받으시고, 2차로 전시장을 입장하실 때 비접촉 체온계로 온도를 다시 점검한 이후 입장을 하시게 됩니다. 이때 고열이 확인된 관람객은 의무실도 이동 후 지역 의료기관과 협조하여 후속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모든 관람객들은 이름, 핸드폰번호 등 기본 개인정보를 제출하셔야 하며 입장 시 저희가 비닐장갑을 제공할 것입니다. 전시장의 주기적인 기본 방역은 물론이며, 참관객의 밀집도가 높아지면 입장시간을 조정하는 등 혹시 있을 만약의 경우를 대비한 차질 없는 방역대책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박찬민] 가족들을 위한 체험부스도 마련돼 있나요? 

[이수인] 전시된 캠핑카에 가족과 함께 직접 올라가셔서 침대에 누워보고, 소파에 앉아보는 것 자체가 체험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방문하신다면 좋은 추억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박찬민] 행사장 관람을 하다가 관심있는 캠핑카나 제품이 있으면 바로 구입 할 수 있나요. 그럴 때 약간의 할인도 가능합니까?  

[이수인] 네, 전시된 캠핑카들은 현장구매, 현장계약 모두 가능합니다. 이번에 전시된 차량은 아니지만 본인이 희망하는 사양 및 제품을 주문하고 싶으신 분들도 상담을 통해서 주문이 가능합니다. 할인에 대해서는 이 자리에서 정확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많은 수의 참가업체에서는 전시회에 오시는 분들만을 위한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현장에 오셔서 직접 상담도 받아보시고 구매를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찬민] 저도 그렇지만 캠핑카를 비롯해 캠핑 장비 등에도 관심이 많은데요. 캠핑이 우리에게 주는 매력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수인] 네, 우리나라도 국민소득 3만불 시대에 진입했으며 근로형태가 유연해 지고 건강한 여가를 즐기려는 인구는 증가하고 있습니다.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어딘가 떠나고 싶어질 때, 공기 좋은 산이든, 시원한 바람이 부는 바다든, 도시의 야경과 함께하는 멋진 둔치든, 캠핑카와 함께 한다면 나의 집이자 나의 마당이 되는 크나큰 매력이 있습니다.
전국 각지의 오토캠핑장 기반시설이 확충되고 있으며, 애완동물과 함께 간섭받지 않는 야외활동을 할 수 있으며, 낚시를 즐기며 야외에서 음식을 먹는 즐거움도 있으며, 여유가 된다면 요트/보트 등과 연계해서 멋진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점이 캠핑카 문화의 또 다른 매력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5.28(목)~31(일) 4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개최되는 제2회 대한민국 캠핑카쇼에 애청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