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대표,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 당선인 워크숍..."원구성 협상, 과거 관행 인정할 수 없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미향 당선인' 논란과 관련해 "잘못이 있으면 고치고 책임져야 하나 이는 사실에 기반해야 한다"며 "신상털기, 옥죄기에 굴복해선 안된다"고 밝혔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오늘 서울 서초구 'The-K 호텔'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요즘 정의기억연대와 관련한 활동에 많은 논란이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30년을 활동하면서 잘못도 있고 부족함도 있을 수 있다"면서도 "일제강점기 피해자들의 삶을 증언하고 여기까지 해온 30년 활동이 정쟁의 대상이 되거나 악의적 폄훼, 우파들의 악용대상이 될 순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관계당국은 최대한 신속하게 사실관계를 확인해주고, 국민들도 시시비비를 보고 판단해주길 바란다"며 언론 보도에 대해서도 "본질과 관계없는 사사로운 부분으로 과장된 보도들이 많이 나온다"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이 대표는 오늘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 당선인 워크숍에 대해 "핵심과제와 민생경제 대응 입버을 토론해 21대 국회 개원 즉시 곧바로 처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21대 국회 원구성 협상과 관련해 "잘못된 관행으로 얼룩진, 근본적으로 잘못돼있는 20대 국회와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줘야 한다"면서 "20대 국회의 잘못된 관행에 대해 더이상 인정하지 않는 각오로 협상에 임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