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진해서부노인복지관 '코로나 극복, 어르신 함께하는 사업들' 주목26일 워킹스루 '콩나물 재배 키트' 나눔...6월 5일까지 '덕분에 챌린지' 진행
박영록 기자 | 승인 2020.05.26 17:18

창원시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이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외부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을 위한 색다른 사업들을 내놓아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르신이 함께하는 코로나19 극복 사업 1탄'으로, 26일 복지관 앞에서 ‘행복이 자라는 콩나물 재배 키트 나눔’(사진)을 진행했습니다.

복지관 이용 어르신 선착순 200명에게 워킹스루 방식으로, 콩나물 재배 키트와 함께 면역 증강을 위해 유산균 레모나와 마스크가 제공됐습니다.

이 사업에 대해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 조영순 관장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 직접 콩나물을 재배해 보면서, 어르신들이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과 함께 손수 재배한 콩나물로 건강한 먹거리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진해서부노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 극복 사업 2탄'으로 '덕분에 챌린지’도 진행 중입니다.

어르신들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에게 감사메시지와 ‘존경합니다’라는 뜻이 담긴 수어동작을 취한 사진을 복지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이나 복지관 카카오톡 채팅으로 보내는 겁니다.

감사메시지와 사진은 26일부터 6월 5일까지 참여를 받아 의료진 등에 전달될 예정이며, 복지관에서는 이번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한 모든 어르신들에게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입니다.

박영록 기자  pyl1997@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