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트럭 전기차

 

공공부문 친환경차 보유비율을 오는 2030년까지 90%로 늘리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공공부문 천 5백8개 기관의 2019년 친환경차 보유 현황과 보유실적에 대한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이같은 목표로 공공부문 친환경차 의무구매제도를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공공부문 친환경차 보유비율을 현재의 12.7%에서 오는 2022년까지 35%로, 오는 2030년까지 90%로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내년(2021년)부터 신차 구매의 80% 이상을 미래차인 전기.수소차로 구매하도록 의무를 부과하고, 단계적으로 100%까지 상향할 방침입니다.

환경부와 산업부는 전체 공공부문의 차량 구매실적과 보유현황을 매년 공개하고, 내년부터는 기관장 차량 현황도 함께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또 의무구매비율을 달성하지 못한 전국 지자체와 공공기관에 대해서는 최대 3백만원의 과태료를 내년부터 부과할 예정입니다.

금한승 환경부 대기환경정책관은 "공공부문이 전기.수소차 수요 창출의 선두에 서서 미래차 시대를 견인하도록 의무구매제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남호 산업통상자원부 제조산업정책관은 "공공부문을 포함해 시장에서 성능이 좋은 다양한 친환경차를 선택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 전기.수소상용차 등 차종 다양화를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