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불교
함안불교사암聯 '군민위안·코로나 극복' 봉축법회23일 오후 함안문화원 봉행...코로나19 영향으로 법회는 최소화
박영록 기자 | 승인 2020.05.23 20:57

23일 오후 함안문화원에서 봉행된 함안군불교사암연합회 봉축연합법회 중 괘불이운 모습.
함안군불교사암연합회 봉축연합법회 모습.

경남 함안군불교사암연합회가 23일 오후 함안문화원 2층 대강당에서 불기2564년 부처님오신날 봉축연합법회를 봉행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신도들의 참여를 최소화하고 연합회 스님들과 함안군수 등 관내 주요 인사들을 중심으로 봉행했습니다.

원명스님.

[인서트/원명스님/함안군불교사암연합회 회장]
코로나 때문에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 거리두기, 이런 것 때문에 모여서 대중공양하는, 이런 절차도 많이 생략을 하고...우리 지역에 있는 각 사암의 스님들께서 그와 같은 질서를 잘 지켜주시고, 또 적극 협조해 주셔서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도 하고...

'함안군민위안'을 위한 봉축연합법회는 함안수륙재보존회 스님들의 괘불이운으로 시작됐습니다.

함안바웃다합창단의 육법공양, 조근제 함안군수와 박용순 함안군의회 의장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조근제 함안군수.

조근제 함안군수는 축사에서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모두가 지쳐있고 힘든 상황에서, 방황하는 중생들의 마음을 어루만지고, 사랑의 나침반이 되어 주는 부처님의 불법은 우리에게 큰 위로가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육법공양을 올린 함안바웃다합창단 모습.

또한, 함안수륙재보존회 스님들의 헌공의식에 이어, 조용찬 연합회 신도회장의 코로나19 극복 기원의 발원문 낭독이 진행됐습니다.

박영록 기자  pyl1997@bbsi.co.kr

<저작권자 © BBS불교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영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세요?
1
0
이 기사를 공유하실래요? KakaoStory Facebook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