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윤미향 당선인을 둘러싼 의혹을 파헤칠 태스크포스를 꾸린 미래통합당은 비리 의혹을 추가로 제기하며 공세 수위를 높였습니다.

여당에서는 처음으로 김영춘 의원이 윤 당선인의 자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김호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윤미향 태스크포스 위원장인 곽상도 의원은 정대협이 '평화와 치유가 만나는 집' 사업비 10억원을 타내기 위해 사업계획서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제출했다는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사업계획서에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주치의 상담과 병원 방문, 매주 1회 목욕탕 가기 등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 담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실적이 거의 없다며 사업 평가에서 'C' 등급, 회계에서는 'F' 등급을 매기고 경고 조치를 내렸습니다.

정병국 의원도 정대협이 쉼터를 매입한 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제출한 보고서에서 사업비 8천여만원을 책정해놓고도 실제로는 집행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하태경 의원은 "정의연을 관리·감독 할 의무가 있는 여성가족부가 대대적인 감사를 해야한다"며 보조금 지급에 문제없었다는 취지로 언급한 이정옥 여가부 장관을 향해 "윤미향과 공범이 아니라면 나올 수 없는 발언"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진상 규명이 먼저라며 신중한 태도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당 내 처음으로 윤 당선인의 거취를 공개적으로 압박하는 목소리가 나왔습니다.

김영춘 의원은 SNS를 통해 "윤 당선인의 의혹이 이제 해명과 방어로 끝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며 "민주당의 입장은 국민 여론과 큰 차이가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윤 당선인이 사퇴하고 원래의 운동가로 돌아가 백의종군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한 해법"이라며 자진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같은 진영인 정의당의 심상정 대표도 어제 "검증과 공천 책임이 있는 민주당이 책임있는 조치를 내놓으라"고 비판 대열에 합류했습니다.

BBS NEWS 김호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