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지속적인 복지 불사로 복지사각 지대 해소에 기여하고 지역 사회와 소통하고 있는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가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 날을 맞아 제 36회 자비 나눔 행사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을 지원했습니다.

신흥사 복지재단(이사장: 회주 법검 우송스님)은 오늘(19일) 오전 속초노인복지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 4백 세대와 경로당 91곳에 모두 5천 4백 만 원 상당의 생활필수품과 전통시장 상품권을 전달했습니다.

대한불교조계종 제 3교구 본사 설악산 신흥사와 복지재단은 19일 속초시노인복지관에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 4백 세대와 91곳 경로당에 모두 5천 4백 만원 상당의 생활필수품과 전통시장 상품권을 지원했다.

신흥사 복지재단은 “신흥사 사부대중의 마음을 모아 성금과 성품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로 모두가 고통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지만 한 마음 한 뜻으로 화합해서 위기를 극복하고 하루 속히 평온한 일상을 되찾기를 기원 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묘근스님(속초시노인복지관 관장) - “형편이 어려운 분들, 건강이 안 좋으신 분들 모두가 건강하고, 조금 더 활기찬 생활로 돌아가고 다시 모든 시민들이 행복해 졌으면 좋겠다는 마음에서 이런 (자비 나눔) 행사를 마련하게 됐습니다.”

김철수 속초시장은 “지난 해 산불로 시름에 잠긴 피해 주민들을 위해 큰 도움을 준 신흥사가 올해는 특히 코로나19로 힘들어 하고 있는 주민들을 위해 위기를 극복하도록 큰 힘을 보태줘 감사하다.”고 밝혔습니다.

신흥사는 해마다 부처님 오신 날과 한가위, 송년 법회 등을 통해 자비 나눔 행사를 개최해 지역 내 복지 사각 지대 해소에 기여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2019년 속초 고성 산불 피해 주민들을 위해 2억 여 원 규모의 구호 용품을 지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