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라임자산운용 사태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스타모빌리티 대표이사의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스타모빌리티는 라임 사태의 몸통으로 지목된 김봉현 전 회장이 실소유한 곳으로 알려졌는데요.

김 전 회장과 함께 재향군인회 상조회 자산 수백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은 전 향군상조회 임원들도 구속되면서 관련 수사에 속도가 붙을 전망입니다.

보도에 박세라 기자입니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는 오늘 오전 서울 송파구에 있는 스타모빌리티 이모 대표의 자택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 관계자는 “아직 수사 중인 사안이기 때문에 구체적인 혐의와 압수물에 대해서는 밝히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스타모빌리티는 라임 사태 핵심 피의자인 김봉현 전 회장이 실소유한 회사로 알려졌습니다.

김 전 회장은 스타모빌리티 투자금 517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한 고향 친구인 전 청와대 행정관에게 4천900만원 상당을 주고 라임 사태 관련 수사 정보를 입수했다는 의혹도 받고 있습니다.

앞서 김 전 회장은 도피 행각을 벌인 지 5개월 만인 지난달 23일 서울 성북구의 길거리에서 체포됐습니다.

이어 인근 빌라에 숨어있던 이종필 전 라임 부사장도 함께 검거된 뒤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한편 김 전 회장의 횡령을 도운 혐의를 받고 있는 재향군인상조회 전 임원 두 명도 오늘 구속됐습니다.

이들은 김 전 회장을 도와 향군상조회 자산 378억원을 횡령한 뒤, 이 사실을 숨기고 향군 상조회를 다른 상조회사에 팔아넘겨 계약금 250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피해액 1조 6천억원에 달하는 라임 사태에 대한 수사가 속도를 내면서, 정관계 로비 의혹 수사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보입니다.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