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등 7대 사회보험 협의체 MOU체결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최근 강원도 원주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사회보장 증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7대 사회보험 협의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사학연금 공단에 따르면, 7대 사회보험은 사학연금을 비롯해 국민연금과 공무원연금 등 3대 공적연금을 포함해, 건강보험과 노인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으로 구성된 4대 공적보험을 지칭합니다.

이에따른 7대 사회보험은 사학연금공단과 국민연금공단, 공무원연금공단과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 5개 기관에서 각각 관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서 7대 사회보험 협의체는 인구감소와 노령화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나라 사회보장체계의 지속발전 가능성과 국민의 신뢰 제고를 위한 사회보험제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보유정보를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협약식후 참석기관들은 '사회보험의 미래도전과 지속가능성'에 대한 토론회와 우리나라 사회보험제도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기 위한 계획도 논의했습니다.

주명현 사학연금공단 이사장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폐교 증가가 우려되는 가운데 사학연금 고객들의 의료와 실업, 노후소득보장과 재해보상 등 모든 사회보장부문에서의 발전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업무협약이 단순한 선언을 넘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