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8일 오전 다음 주 등교 개학을 앞둔 서울 용산구 중경고등학교를 방문, 실시간 온라인 수업 중인 학생들과 인사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3년을 맞는 오늘(10일) 오전 11시 청와대 춘추관에서 대국민 특별연설을 합니다.

오늘 특별연설은 전국에 생중계되며, 코로나19 사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동시에 남은 2년간의 임기 내 주요 국정과제 수행과 관련한 의지를 밝힐 것으로 보입니다.

문 대통령은 특별연설을 마치고, 연설 내용과 관련한 기자들과 문답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문 대통령은 취임 2주년을 하루 앞둔 지난해 5월 9일 KBS 특집 대담 프로그램 '대통령에게 묻는다'에 출연해 경제, 사회, 외교·안보, 국내 정치 등 각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문 대통령이 취임 후 춘추관 브리핑룸에 서는 것은 이번이 여섯 번째이며, 취임 당일인 2017년 5월 10일 이낙연 국무총리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 등의 인선을 발표할 때 처음 춘추관을 찾았습니다.

또 2017년 10월 김이수 헌법재판소장 후보자 지명 사실을 직접 발표했고, 이틀 뒤에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등의 인선을 발표하고자 춘추관을 방문했습니다.

2018년 5월 27일 춘추관 브리핑룸을 찾은 문 대통령은 그 전날 판문점에서 열린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전했고, 지난해 12월 17일에는 정세균 국무총리 지명을 직접 발표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