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왼쪽)와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지난 2월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EU 정상회의에서 함께 걸어가고 있다.

세계 지도자들이 어제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74억 유로 우리돈 약 9조9천148억원을 약속했습니다.

AP,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EU 행정부 수반 격인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집행위원장은 어제 3시간에 걸친 '코로나19 국제적 대응 약속 온라인 회의'가 끝난 뒤 각국 정상이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진단법 개발에 이 같은 지원을 약속했다고 밝혔습니다.

어제 회의는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영국, 노르웨이와 주요 20개국(G20) 의장국인 사우디아라비아, 캐나다, 일본이 코로나19 백신, 치료제, 진단법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공동 주최한 모금 행사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와 세계은행이 공동 구성한 '전 세계 준비태세 감시 위원회'가 추산한 국제적 자금 부족분을 메우기 위한 것으로, 75억 유로(약 10조551억원) 모금을 목표로 했습니다.

모금된 기금은 국제 민간공동기구인 감염병혁신연합), 세계백신면역연합 등 주로 국제 보건 기구를 통해 진단법, 치료제, 백신을 개발하고 분배하는 데 사용될 방침입니다.

목표액 가운데 40억 유로가량은 백신에, 20억 유로가량은 치료제에, 15억 유로가량은 진단 부문에 쓰일 예정이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