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무소속 당선인은 "상처를 입을 것을 각오하고 '김종인 비대위'를 반대한 것은 '제2의 황교안 사태'를 막기 위함이었다"고 밝혔습니다.

홍준표 당선인은 오늘 페이스북에서 "김종인 체제가 들어오면 '황 체제'보다 더 정체성이 모호해지고, 지금 통합당이 안고 있는 계파분열은 더 심해질 것으로 보였고, 나아가 김종인의 오만과 독선이 당의 원심력을 더 키울 것으로 봤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앞서 통합당은 지난달 28일 전국위원회에서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 임명안을 의결했지만, 비대위원장의 임기 제한을 없애기 위해 같은 날 열려던 상임전국위원회가 정족수 미달로 무산됐습니다.

이 배경에는 홍 당선인 등이 움직였기 때문이라는 관측이 당 안팎에서 제기됐습니다.

홍 당선인은 "작년에 황교안 체제가 들어올 당시 '검증 없이 들어오면 시한폭탄이 될 수도 있다'고 말을 했다"며 "그럼에도 박관용 전 국회의장이 무리하게 전당대회를 강행해 사실상 철저한 검증 기회를 없애버림으로써 황 체제가 무혈 입성, 지난 1년 동안 당을 관료화하고 무능하고 무기력하게 만듦으로써 총선에서 우리는 참패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미래통합당은 당명부터 무엇을 추구하는 정당인지 불확실하고, 황 대표의 무능과 박형준의 몽상이 만들어낸 '잡탕당'에 불과하다"며 "부디 당선자들이 치열한 노선 논쟁으로 당의 정체성을 확실하게 정리해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 튼튼한 안보를 지키는 마지막 파수꾼이 될 수 있도록 당을 혁신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