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불교계는 오늘(30일) 저녁 대구 국채보상기념공원에서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날을 봉축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서원하는 봉축탑에 불을 밝혔습니다.

대구불교총연합회 주최로 진행된 점등식은 팔공총림 동화사 회주 의현스님과 주지 능종스님을 비롯한 지역 불교계 대표자와 권영진 대구시장과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타종을 시작으로 코로나19 소멸과 국민건강을 기원하는 약사여래경 독경, 서원의 탑 점등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이 자리에서 불교계 지도자들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모은 대구시민들의 시민의식을 높이 평가했고, 지역 사회 지도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앞장선 불교계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인서트/의현스님/대구불교총연합회 이사장]

“(대구 시민들이) 모범이 된, 이 홍역 속에서도 그런 찬탄을 들으니 홍역의 아픔과 슬픔이 스스로 위로가 되고...“

[인서트/권영진/대구시장]

”(코로나19 극복은) 대덕 큰스님들의 원력과 그리고 불자님들의 합심 기도, 그리고 자발적인 참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대구 봉축탑 점등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대규모 인원이 참석하던 예전 행사와 달리 불교계와 지역 사회 지도자 20여 명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하면서 행사를 유튜브로 생중계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