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SNS 메시지..."기쁨과 희망 슬픔과 걱정 나누는 매일매일이 부처님오신날"

문재인 대통령이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생명과 안전이 먼저인 나라를 다시 한 번 다짐한다면서 "부처님의 대자대비로 아픔이 치유되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SNS에 올린 메시지를 통해 '이천 화재 사건'과 '코로나19 상황을 언급하며 "부처님의 자비로운 마음으로 고인들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유가족들을 위로해주시길 바란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불교는 국난극복을 위해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주셨고, 아픔을 나눠주셨다"면서 "불교계의 따뜻한 마음은 언제나 국민들에게 힘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오늘부터 부처님오신날 봉축법요식이 열리는 5월 30일까지, 전국 사찰에서는 '코로나19 치유와 극복을 위한 기도'가 시작된다"면서 기쁨과 희망, 슬픔과 걱정을 국민과 함께 나누는 매일매일이 부처님오신날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문 대통령은 "이웃의 아픔을 나의 아픔으로 여기는 자비의 마음이 우리의 힘이고 희망"이라면서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이천 화재의 슬픔을 이겨내 반드시 우리의 새로운 일상을 만들어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