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계종 포교원,유튜브 통해 코로나19 극복 백신 전달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불안과 우울감을 치유할 수 있는 다양한 불교 콘텐츠들을 가정에서 유튜브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조계종 포교원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다양한 불교 콘텐츠들을 재생 목록으로 엮어 소개하는 큐레이션 서비스를 진행해 코로나 우울증을 이기는 ‘백신’을 배달한다고 밝혔습니다.

포교원의 유튜브 채널은 기도와 봉축, 수행, 찬불,힐링 백신 등 주제별,상황별로 불교 콘텐츠를 백신 컨셉에 맞게 구성해 활용법을 안내하고 있고 사회 이슈와 불자들의 관심사 등을 고려해 콘텐츠를 계속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조계종 포교원은 유튜브를 통해 불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수행 정진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우울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포교원은 SNS 상에서 스님들이 코로나에 걸리지 않는 이유를 스님들이 신고 다니는 ‘백신’ 때문이라는 유머가 화제가 됐다며 불교의 ‘백신’이 단순 유머가 아니라 치유의 힘을 가진 수행방편임을 알리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조계종 포교원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ElDcxkUUvSQXwxGrM9R8Jw?view_as=subscriber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