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자 신상공개 등 우려 있어...경찰 조사에 맡겨야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불명예 사퇴로 시장 권한대행을 맡은 변성완 행정부시장은 이번 성추행 사태와 관련해 “내부 관계자 등 부산시의 추가 진상조사”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오늘 부산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오거돈 전 시장의 갑작스런 사퇴로 인한 내부 수습 방향을 설명하면서 피해자 2차 피해 등의 우려 등으로 성추행 관련 무마 의혹 등의 조사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변성완 권한대행은 “가장 우려되는 것이 피해자 분의 2차 피해” 라면서 “제기되는 의혹에 대해서는 피해자 측 소송이나 경찰조사로 접근할 부분”이라고 선을 그었습니다.

다만 변 권한대행은 “이번 사태를 계기로 획기적인 대책마련을 하겠다”면서 “전담팀이나 신고센터 구성을 요구하는 부분에 대해선 적극적으로 의견 수렴을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부산시 산하기관이나 시청 내 성비위 관련 조사와 관련해서는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오 전 시장과 함께한 정무직에 대해서는 “15명 가운데 13명은 자동 면직 처리됐으며, 나머지 전문계약직 2명은 임기가 아직 남아있어 면직을 강제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자동면직 처리된 박성훈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경우에는 재임용 가능여부를 행안부에 문의해 둔 상황”이라며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검토할 생각”이라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