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더불어민주당이 오는 27일 성추행 사건으로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제명 여부를 논하기로 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김종인 전 선대위원장이 비대위원장직을 수락함에 따라 오는 28일 전국위원회를 열고 비대위 체제 전환을 의결하기로 했습니다.

류기완 기자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성추행 사실을 인정하고 사퇴한 오거돈 전 부산시장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했습니다.

민주당은 오는 27일 당 윤리심판원을 열어 오 시장에 대한 제명 여부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당 윤리심판원에서는 오 전 시장 성추행 사건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오 전 시장이 본인의 입장을 소명하기 위해 회의에 참석할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는 오늘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와 관련해 "피해자와 부산시민,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사건에 대해 단호한 징계 조치를 내리고, 선출직 공직자들의 성인지 감수성 교육 강화 등 근본적 조치도 취해 나갈 것을 다짐했습니다.

미래통합당은 김종인 비대위 체제 전환에 본격 돌입했습니다.

심재철 통합당 대표 권한대행은 오늘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당내 의견 수렴 결과를 바탕으로 김 전 위원장에게 비대위원장을 요청했고, 이를 받아들였다"고 밝혔습니다.

통합당은 김 위원장이 요구했던 전권과 무기한 임기에 대해 일시적으로 당헌·당규 개정을 통해 보장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임기에 대해선 비상상황 종료 후 전당대회에서 새 당 지도부가 선출될 때까지라고 설명했는데, 예정된 '8월 전당대회'는 변경하겠다는 게 최고위 입장입니다.

통합당은 오는 28일 김종인 비대위 체제 추인을 위해 전국위원회와 상임전국위원회를 차례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BBS 뉴스 류기완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