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건강에 이상이 있다는 CNN 보도가 정확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관련 보도는 오래된 문서를 사용한 것으로 들었다고 했습니다.

정영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김정은 위원장이 수술 후 위중한 상태라고 전한 CNN의 보도가 정확하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CNN이 오래된 문서를 사용해 보도한 것으로 보고받고 있다고 했습니다.

최신 상황을 반영하지 않은, 시기가 지난 서류를 인용해 쓴 부정확한 보도라는 것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늘 백악관 브리핑에서 김 위원장의 현재 상태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습니다.

하지만 트럼프 대통령은 CNN이 참고했다는 '오래된 문서'가 무엇인지는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김 위원장과 연락을 했는지를 묻는 질문에는 말하고 싶지 않다며 즉답을 피했습니다.

이어 김 위원장이 의학적으로 문제 있는 상태가 아니길 바란다며 건강에 문제가 없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사흘 전 CNN은 김정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상태에 있음을 시사하는 첩보를 미국이 주시하고 있다고 당국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는 김 위원장의 건강 이상설과 관련해 특이 동향은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한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현재 강원도 원산 지역에 체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BBS NEWS 정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