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앵커 >

BBS불교방송의 방송 포교 불사를 이끄는 10만 후원 공덕주 모임 만공회가 올해로 출범 5년째를 맞았는데요.

부처님오신날을 앞두고 만공회 동참과 전법 활성화를 발원하는 BBS 불교방송의 TV특별 방송이 진행돼 불자들의 동참 열기가 다시한번 고조되고 있습니다.

전경윤 기잡니다.

 

< 기자 >

BBS 불교방송의 10만 후원 공덕주 모임 만공회의 전법 후원 열기를 이어나가기 위한 TV 특집 방송, '만공회 10만 공덕주를 모십니다'가 방송됐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혼란과 고통을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코로나19 극복을 발원하고 방송 포교불사를 응원하는 불자들의 동참 열기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특집방송에는 불자 배우 김혜옥 씨가 출연해 많은 불자들이 공덕을 쌓는 일에 동참해 불법을 널리 알리는 불사에 힘을 보태줄것을 당부했습니다.

김혜옥/배우. BBS 아름다운 초대 주말 진행

[만원 2만원 어떻게 생각하면 조그만한 돈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것은 또 상대적인 것이잖아요. 그분에게는 엄청난 지출이 될 수도 있는데 기꺼이 그렇게 만공회 가입하셔서 그런 어려운 분들이 흔쾌히 마음을 내주시는게]

BBS 라디오 프로그램 진행자이자 자비명상 대표 마가 스님은 BBS불교방송이 안팎의 어려움 속에서도 부처님의 정법을 전하는 대도량이자 열린 법당으로서 역할을 할수 있도록 힘을 모아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이와함께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들에게 긍정정인 마음으로 기도 정진해 어려움을 극복해나가자며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습니다.

마가스님/자비명상 대표.서울 현성정사 주지

[겨울에 미리 땅을 일궈넣고 이른 봄에 씨앗을 뿌렸을 때 가을에 열매를 맺는 것과 같죠. 힘들고 어려울 때 우리 기도하자고요.좋은 열매가 오리라 믿습니다.]

특히 방송에서는 만공회를 주위에 적극적으로 알리고 자발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는 공덕주들의 동참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지선/경기도 남양주시.BBS 만공회 공덕주

[저희 아이들도 이렇게 불교가 방송하면 저희 아이들도 이런 기회를 갖지 않을까 해서 생각을 좀 바꿨죠. 그래서 생활비는 아끼고 다른 쪽으로 아끼고 이쪽에 나도 한번 해봤으면 좋겠다.저는 이런게 처음이거든요.]

방송 포교 불사와 불교 발전을 위해 월 만원 이상을 보시하는 자발적 후원 공덕주들의 모임 만공회 동참자수는 이제 7만 2천명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만공회가 단일 언론사 후원 조직 가운데 최대 규모로 성장하기까지는 시민과 불자들의 자발적인 응원 열기가 큰 역할을 했습니다.

김봉래/BBS 불교방송 전법후원국장

[노후 장비 교체, 신규 장비 구입 그리고 라디오 지방망 확장 등 방송 확대 발전에 소중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후원금은 모두 이렇게 방송을 통한 불법 홍포에 소중하게 쓰이고 있다 이런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BBS TV특집 만공회 10만공덕주를 모십니다는 오늘 오후 첫 방송을 시작으로 오는 24일까지 모두 5차례 방송되며 27일부터 사흘간은 만공회 전법발원 라디오 특별 생방송이 진행됩니다.

BBS 불교방송은 매달 TV 특집방송과 라디오 특별생방송을 통해 만공회 전법 발원 동참 열기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BBS뉴스 전경윤입니다.

영상 취재 장준호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