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팬데믹을 해결하기 위해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범정부지원단이 조만간 출범해 가동에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정세균 총리는 오늘 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 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습니다.

먼저, 세계 각국이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나서고 있다면서, 지금단계에서는 전파차단이 중요하지만, 근본 해법은 결국 백신과 치료제 개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우리는 이미 방역에서, 그리고 진단키트 개발에서 세계가 인정하는 모범을 보여준 바 있다면서, 기업과 정부, 연구기관과 의료계, 학계가 다시 한번 기적을 만들기 위해 '한 팀'으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장애가 되는 규제를 파격적으로 혁파해서 '패스트 트랙'을 마련하고, 자금지원 등 전폭 지원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세균 총리는 이어, 연구기관은 그동안 R&D연구개발로 축적한 기초기술을 공유하고 연구용 감염동물 제공과 기술지원을 맡고, 의료계와 학계는 임상 데이타와 샘플 제공, 그리고 평가와 자문을 통해 도울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나아가, 우리 바이오 기업의 도전정신과 창의력, 개발 역량에 이러한 지원이 더해진다면, 불가능은 없다고 생각한다면서, 관계기관에서는 '코로나19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한 범정부지원단'을 신속히 추진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