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대구시와 지역 불교계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기간이 끝나는 오는 19일 이후에도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생활방역에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대구불교총연합회와 대구시는 오늘(13일) 대구 영도다움 갤러리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 회의’를 열고 이 같이 뜻을 모았습니다.

대불총은 이 자리에서 대중법회를 열지 않고 부처님 오신날 행사까지 연기하는 등 정부와 대구시의 방역방침을 따르고 있으며 앞으로도 마스크 착용 등 안전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구불교총연합회 사무처장 정연스님(왼쪽)과 대구시 박희준 문화체육관광국장이 13일 대구 영도다움 갤러리에서 ‘코로나19 방역대책 회의’에 참석해 의견을 개진하고 있다.

대구시는 이에 대해 불교계가 코로나19 방역의 모범이 되고 있다면서 비접촉식체온계 등 방역물품과 영상법회를 위한 기술 등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인서트/정연스님/대구불교총연합회 사무처장]

“모든 행사들이 국가의 안녕과 국민들의 태평성대를 위해 하는 기도잖아요. 그래서 지양하고 미루거나 시하고 긴밀하게 협조해서...”

[인서트/박희준/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

“어르신들이 많으시잖습니까. 상대적으로 타 종교에 비해서. 어르신들이 여기에 많이 취약하시거든요. 어르신들은 무조건 마스크를 하셔야 합니다.”

한편 대구불교총연합회는 오는 30일 국채보상운동공원에서 봉행하는 불기 2564년 부처님 오신날 봉축 점등식을 불교계 지도자들만 참석한 채 간소하게 진행하면서 유튜브 등 SNS를 통해 생중계할 계획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