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세월호 참사 특별수사단이 세월호 유가족에 대한 불법 사찰 의혹 등을 수사하기 위해 대통령기록관을 압수수색했습니다.

특수단은 조만간 조대환 전 특조위 부위원장 등 사건 관련자들도 소환해 조사할 방침입니다.

보도에 박세라 기자입니다.

 

박근혜 정부 당시 세월호 참사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 방해 의혹에 대해 검찰이 본격 수사에 들어갔습니다.

대검찰청 산하 세월호 참사 특수단은 지난 7일부터 대통령기록관을 압수수색하고 있습니다.

특수단이 대통령기록관을 압수수색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와 관련해 특수단 관계자는 오늘 “서울고등법원장의 허가를 받은 뒤 대통령기록관의 협조를 얻어 대통령기록물에 대한 압수수색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기록물에 대한 압수수색은 검찰이 영장을 제시하고 필요한 문건을 열람하는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특수단은 기무사가 세월호 유가족을 사찰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청와대에 보고된 문건이 있는지도 확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세월호참사 가족협의회는 특조위 활동을 방해했다며 조대환 전 특조위 부위원장 등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특수단는 조 전 부위원장 등 사건 관련자들을 조만간 소환 조사할 방침입니다.

세월호 참사와 이후 수사 과정을 둘러싼 의혹을 재수사하고 있는 특수단은 지난 2월 김석균 전 해양경찰청장 등을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로 재판에 넘기기도 했습니다.

BBS 뉴스 박세라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