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도청 전경

경북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경기 침체가 장기화됨에 따라 기업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22개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창업기업들에게 전폭적인 임대료 지원에 나섰다.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기업들은 충분한 생존력을 갖추지 못한 신생기업이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어 코로나19 여파로 매월 나가는 임대료조차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 경북도는 3억원을 투입해 창업보육기업들에게 3개월분 임대료의 50%를 지원합니다.

또 임대료 제로(Zero)화를 위해 도내 창업보육센터에도 임대료 감면 정책에 참여를 요청했습니다.

이에 많은 창업보육센터에서 고통분담을 하겠다고 나서 총 519개의 입주기업에 3개월분의 임대료를 전액 감면시킬 수 있게 됐습니다.

이밖에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해 있는 64개 창업기업들도 3개월간의 추가 임대료 지원으로 50%이상 감면이 보장됩니다.

현재 경북도내에는 창업보육센터 22곳(대구대, 대구한의대, 동국대 경주캠퍼스, 영남대, 위덕대, 경운대 등)에 583개의 창업기업들이 입주해 있습니다.

정치영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장은 “전국에서 창업보육센터들에게 임대료를 직접 지원을 해주는 것은 경상북도가 처음인 것으로 알고 있다”며  “이번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데 창업보육센터들도 지원에 더욱 힘쓸 것”임을 밝혔습니다.

박시균 경북도 청년정책관은 “임대료 감면 정책에 창업보육센터에서 이렇게 선뜻 나서주니 감사할 따름”이라며“코로나19 여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창업기업들에게 희망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