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가 코로나19 사태 확산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방관서 조직 재편에 나섭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은 오늘 ‘코로나19 대응 고용노동대책회의’를 영상으로 주재하면서 코로나19 피해 사업장의 고용유지지원금 처리 기간을 단축할 특단의 대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장관은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사업장은 인건비 지급 여력이 부족한 반면, 근로자의 생계유지는 긴급하게 요구된다는 점에서 가능한 빠른시간 안에 요건을 심사해 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급증하는 업무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지방관서 업무처리 체계를 혁신적으로 재편하고자 한다며, 이를 위한 ‘긴급사무조정지침’을 재량으로 마련해 즉시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니다.

이 장관은 또 정부조직관리지침을 최대한 활용해서 필요할 경우 지방관서별로 ‘코로나19 대응 태스크포스’를 구성하고, 업무처리 인력도 신속하고 유연하게 활용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장관은 이어 고용유지지원금 지급이 한층 더 신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오늘부터는 휴업수당에 대한 노사협의 서류와 실제 지급된 휴업수당 확인서류만 제출하면 가능하도록 한시적 조치를 시행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이 장관은 코로나19 사태로 기업들이 감원 등 고용 조정을 할 경우 경제 회복 동력이 약해질 수 있다면서 우리 기업과 경제가 다시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노사가 힘을 합쳐 최대한 고용을 유지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