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서울 지역 코로나19 확진자수가 5백 명에 육박하고, 해외 입국자들의 감염 확산 우려가 더욱 커지면서 서울시가 내일부터 입국자 전원에 대한 진단검사를 실시합니다.

시는 또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을 확대하고 온라인 개학에 대비한 대응책도 발표했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시가 오늘 오전 10시 기준으로 발표한 시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수는 어제보다 20명이 더 늘어난 4백94명으로, 500명에 육박했습니다.

이 가운데 해외 접촉 관련자가 어제보다 16명 늘어난 156명, 만민중앙교회 관련자는 1명 증가한 3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는 해외 입국자로부터의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더 강화된 조치를 마련했습니다.

내일부터 잠실종합운동장에 마련될 '해외입국자 전용 선별진료소'에서 서울에 거주하는 입국자 전원에 대한 진단검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발열 등의 증상을 보인 입국자들이 인천공항 선별진료소에서 검사를 받는 것과 별도로, 무증상자들도 자가격리에 앞서 의무적으로 검사를 받게 된 겁니다.

시는 또, 서울형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3천500억원 정도의 추가 재원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중요사업을 포기하더라도 재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시내 고등학교 3학년과 중학교 3학년의 '온라인 개학'을 대비한 대책도 내놨습니다.

시는 시교육청과 함께 법정 저소득층 학생 5만여명을 포함한 8만여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노트북 컴퓨터를 비롯한 온라인 학습기기를 빌려주기로 했습니다.

또, 시내 초중고등학교 교무실 천여 곳에 무선인터넷을 설치하고, 교사들이 스마트폰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도록 월 21억원의 예산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