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S 이상휘의 아침저널 - 파워 인터뷰] 송언석 미래통합당 의원/경북김천 후보

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 대담 : 송언석 미래통합당 의원/경북김천 후보 
■ 방송 : BBS 라디오 <이상휘의 아침저널> FM 101.9 (07:00~09:00)
■ 진행 : 이상휘 앵커 

▷이상휘: 계속해서 통합당 송언석 후보 연결해 보겠습니다. 나와 계십니까? 후보님? 

▶송언석: 네, 안녕하세요. 송언석입니다. 

▷이상휘: 고생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송언석: 네, 감사합니다. 

▷이상휘: 말씀드렸다시피 코로나19 피해가 컸던 지역 중에 하나가 또 김천인데 일단 최근에 해외 유입 확진자가 늘어나고 있다 말입니다. 김천시의 대처 어떻게 평가하고 계십니까? 

▶송언석: 우리 김천시만 놓고 생각한다 그러면 그래도 비교적 잘 대응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2월 22일 날 처음으로 확진자가 왔는데 3월 8일까지는 21명까지 늘었어요. 그런데 그다음에 3월 18일 날 열흘 동안 안 나오다가 3월 18일 날 1명 왔고 그다음에 3월 30일 날 2명이 나왔는데 이분들은 해외에서 들어오신 분이죠. 그래서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시민들이 잘 이해를 해 주고 있고 협조도 잘되고 있고 시청이나 의료기관에서도 굉장히 열심히 노력을 해서 김천은 그나마 선전하고 있는 거 아니냐 생각을 하는데 우리 국가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지금 해외에서 여전히 입국하는 부분에 대해서 우리가 통제가 지금 안 되고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이상휘: 네, 그렇죠. 

▶송언석: 우리나라 국민들이 해외에 나갈 때는 150여 개 국가 이상이 입국을 금지하거나 제한적으로 입국을 받고 있는 데 반해서 우리나라에 들어오는 것은 완전 문이 열려 있다 보니까 해외에서 계속 감염원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부분은 지금이라도 빨리 입국 금지하는 제한 조치를 해야 되는 것 아니냐 

▷이상휘: 좀 더 강력하게 해야 된다

▶송언석: 그렇습니다. 지금 또 해외에서 들어와서 국내에서 다니다가 이렇게 확진자로 판정이 나고 또 감염병을 전파하는 경우도 지금 자꾸 생기고 있지 않습니까? 그러면 이게 원천적으로 봉쇄하지 않는 한 사실은 감염병 전파를 막을 방법이 없을 수도 있거든요. 그래서 국가적으로 봤을 때는 지금이라도 입국을 금지하는 조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휘: 좀더 강력한 정부의 대책이 필요하다 이렇게 지적을 하셨습니다. 최근 대통령의 지지율이 55%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말이죠. 김천시의 판세 민심 영향이 없겠습니까? 

▶송언석: 전체적으로 여론조사라고 하는 것이 요즘 여론조사가 과연 정확하냐라고 하는 의구심을 나타내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실제로 보면 질문이라든지 그다음에 응답자의 성향이라든지 이런 부분들이 조금 편향적으로 해서 아마도 대통령과 집권당의 적극적으로 지지하는 분들이 응답이 좀 더 많은 것 아닌가 

▷이상휘: 아, 조사에 

▶송언석: 이렇게 분석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거든요. 그래서 일부에서는 현재 나온 여론조사 결과를 실제로 지난번 대선 때나 이럴 때 정당과 대통령 후보 지지의 성향에 맞춰서 재조정해 보면 오히려 지금 야당이 더 지지를 많이 받고 있다고 분석하는 분들도 계신 것 같아요. 그렇지만 어쨌든 여론조사가 나온 것에 대해서는 우리 야당 입장에서도 야당에 비해서 국민들이 어떤 점을 원하는 것인가 

▷이상휘: 그렇죠

▶송언석: 무엇이 부족한 것인가 이런 부분에 대해서 굉장히 신중하게 겸허하게 받아들여야 되지 않겠나 이렇게 기본적으로 생각을 하고요. 우리 김천에서는 대통령 지지율이 50%가 넘는다는 이런 여론조사 결과와는 김천 민심은 많이 다른 것 같습니다. 지역에서 선거운동을 하면서 시민들을 만나보면 문 정부가 지금 하고 있는 정책이나 어떤 정치적인 성향이나 이념적인 문제에 있어서 상당히 잘못하고 있다 아쉬운 점이 많다 이런 얘기들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그래서 미래통합당이 좀 더 잘해야 된다 이렇게 격려도 해 주시는데 전반적인 판세상으로 보면 어쨌든 지금 상당히 백중지세로 가고 있는 거 아닌가 

▷이상휘: 백중지세다

▶송언석: 이렇게 보는 것이 그래도 좀 더 객관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휘: 최근에 후보님, 문재인 대통령이 경북 구미 산업단지에 방문을 했다 말이죠. 피해 지역에 대한 위로 격려 극복의지 담고 있는 이유인데 이게 정치 총선을 앞둔 상황에서 보수표심 겨냥한 것 아니냐 이런 해석 나오고 있는데 어떤 의미로 봐야 되나요? 

▶송언석: 이렇습니다. 오얏나무 밑에서는 갓 끈을 고쳐 매지 말라는 옛날 속담이 있지 않습니까? 원래 선거가 다가오면 내각 자체를 중립적으로 운영해야 된다는 그런 이야기들이 많죠. 그런데 애석하게도 지금 이번 정권에서는 총리를 비롯해서 법무부장관 또 행정안전부장관 등등 각 중요한 선거 관련 주무부처의 장관까지도 다 민주당 당정을 가지고 있는 현역 의원들이 장관으로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그런 점 자체가 문제가 아주 전체적인 선거판 자체를 그렇지 않을 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뭔가 선거에 중립적이지 못하고 민주당 쪽에 유리하게 이것을 행정적으로 뒷받침하는 것 아닌가 의구심을 사기에는 충분하다고 보여지거든요. 거기에다가 대통령께서 선거를 지금 14일 앞두고 공식 선거 기간이 시작되기 전날 경북에 어떤 지역을 방문을 했다는 것은 물론 코로나로 인한 부분에 대해서 지원과 격려를 하기 위해서 왔다고 명분은 하겠지만 

▷이상휘: 오해를 살 수가 있다 

▶송언석: 국민들 시민들 지역주민들 입장에서는 오해하기 충분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상휘: 알겠습니다. 

▶송언석: 그런 부분은 조심하는 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상휘: 알겠습니다. 후보님, 공통 질문 하나 더 드려보겠습니다. 앞서 배 후보께도 질문했던 내용인데 경북 김천에서 송언석이 당선돼야 하는 이유 뭐라고 답하시겠습니까? 

▶송언석: 저는 김천에서 우리가 조선시대 때만 하더라도 5대 시장 중에 하나가 있었던 아주 경제 중심지였습니다. 그리고 경북에서 가장 먼저 시로 승격된 도시이기도 하죠. 그래서 지금은 상당히 인구 감소라든가 경제력 축소가 많이 문제가 되고 있고 과거의 영광을 다시 한번 되찾아서 김천을 도약시키자 이런 얘기를 하고 있는데 이 부분에서 제가 오랫동안 공직생활을 했던 경제 전문가이고 정책 전문가이고 예산통이라고 하는 전문성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국회의원들 또는 다른 국회의원 후보들보다 제가 조금 더 노하우도 많고 이 부분에 있어서는 경쟁력이 훨씬 높지 않겠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특히나 지금 우리 김천에서 미래 먹거리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자동차 튜닝산업이라든지 그다음에 드론 시험장이라든가 이런 부분을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생각하고 있고 또 가칭 중부선 고속화 철도 이 부분이 우리 교통 혁명의 중심지로서 김천이 거듭날 수 있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보는데 이런 사업들을 진행하는 데 있어서 예산통이고 경제 정책에 전문성이 있는 송언석이 가장 적합한 인물이 아니겠나 이런 이야기들을 많이 분들이 해 주고 계십니다. 

▷이상휘: 알겠습니다. 경제와 예산에 전문성이 있고 경험이 있다 이것이 경쟁력이 있는 이유라고 말씀하신 것 같아요. 후보님께서는 김천의 도약과 문재인 정권 교체 선봉에 서기 위해서 출마한다 소위 이게 정권 심판론인데 어떤 의미입니까? 

▶송언석: 그렇습니다. 지금 이번 선거는 최근에 있는 한 1~2개월 코로나 사태라든지 이런 부분에 대한 것이 아니고 3년의 문재인 정권에 대한 그동안의 경제정책이든 외교 안보정책이든 사회정책이든 문재인 정권이 어떻게 해 왔느냐에 대한 심판이라고 봐야 됩니다. 이런 코로나 사태는 아예 문재인 정부가 굉장히 무능하다 또 독선적이라고 하는 것을 국민들한테 너무 잘 보여줬죠. 의사협회라고 하는 가장 전문가 집단에서 중국인 입국 금지를 해야 된다고 7차례나 권고를 했는데 그 전문가들의 의견을 무시를 했습니다. 그래서 이걸 방역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국민의 안전을 중심으로 판단해야 되는데 이것을 약간 정치적으로 어떤 그런 식으로 이념적으로 판단을 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국민의 안전에 대해서 과학적으로 접근을 해야 되는 부분에 대해서 정치이념적으로 접근을 한 결과 지금 사실 우리가 벌써 1만 명 가까운 확진자가 지금 생기지 않았습니까? 

▷이상휘: 네, 그렇습니다. 

▶송언석: 200명 가까운 지금 사망자까지 발생을 하고 있는데 이런 부분에 대해서는 굉장히 잘못되었다고 하는 점을 분명히 짚어야 되겠고요. 그 이전에 경제는 사실 이미 굉장히 파탄 지경에 나와 있죠. 잘못된 소득주도 성장이라고 하는 경제 실험으로 이미 자영업자라든지 소상공인들이 굉장히 어려운 입장에 있고 폐업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거기에다가 아르바이트하는 학생이나 청년 그리고 식당의 주방 아주머니들도 다 실업으로 내몰렸단 말이죠. 그래서 근본적으로 경제정책을 잘못한 그래서 국민들이 고통을 겪고 있는 이런 상황에 대해서 이번 총선에서는 분명히 문재인 정권이 잘못한 것을 심판을 꼭 해야만 된다 

▷이상휘: 네, 알겠습니다. 

▶송언석: 그리고 다시 대한민국을 바로세워야 된다 이렇게 생각을 합니다. 

▷이상휘: 후보님, 진행하다 보니까 벌써 마칠 시간인데 약 1분 정도밖에 시간이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전략기획부총장으로 역할을 하고 계신데 김천 주민들에게 각오하고 목표 있으시면 마지막으로 해 주시죠. 

▶송언석: 김천 지역 뿐만이 아니라 제가 당의 전략기획부총장으로서 이번 선거 이후에 전체적으로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방향에 집중을 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요. 특히 앞서 말씀드렸지만 잘못하고 있는 문재인 정권의 정책은 바로잡아야 된다고 하는 점 그리고 두 번째는 우리 김천 지역에 중부선 철도 건설을 조기에 본격화하고 미래 먹거리 산업인 자동차 튜닝 클러스터라든지 그다음에 김천에 있는 드론 비행장 및 시험장 이 부분을 조기에 시작을 하면서 김천의 도약을 이끌겠다 그렇기 때문에 국회에 제가 1년 9개월밖에 지금 안 됐습니다마는 그동안 고향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열심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면서 향후에 다시 한번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김천을 위해서 불철주야 노력하고 김천이 다시 한번 크게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꼭 김천 시민 여러분들께서는 기호 2번 미래통합당 송언석을 꼭 기억해 주셨으면 고맙습니다. 

▷이상휘: 네, 알겠습니다. 지금까지 경북 김천 미래통합당 송언석 후보였습니다. 고맙습니다. 

▶송언석: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