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의회 이상민 복지환경위원장은 31일, 춘천시가 추진 중인 근화동 하수처리장 이전 사업과 관련해, 특혜의혹이 있어, 공익 감사를 청구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춘천시청 브리핑 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근화동 하수처리장 이전 사업과 관련해 민간투자사업 제안 접수시 특정업체에 대한 특혜의혹 등 절차상 문제에 대해 공익감사를 청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근화동 하수처리장 이전 부지를 포함한 하수도정비계획 용역이 완료되지도 않은 상황에서 특정 업체가 어떻게 이전 대상부지를 알고, 민간투자사업을 제안했는지 특혜 의혹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1조원 사업을 추진하면서, 전문가들과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공청회 한번 없었고, 제안서 철회와 재접수 과정이 48시간내에 빠르게 진행되는 등, 결론을 정해놓고 추진하는 것 같은 의혹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위원장은 이에, 시민 300명의 서명을 받아, 조만간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에대해 춘천시는, 하수처리장 이전 부지가 확정되지 않은 상태에서도, 민간업체가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고, 절차상 아무 하자가 없었다고 해명했습니다.

특히, 선거라는 민감한 시기에 춘천시가 정쟁의 도구로 사용되지 않기를 간곡히 바란다며, 미래통합당이 하수처리장 문제를 정쟁용으로 삼기 위한 의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의혹의 눈길을 보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