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해외 입국자로 인한 코로나19 감염 사례가 늘어나면서, 서울시가 해외입국자에 대한 집중 방역에 나섭니다.

서울시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피해가 심각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돕기 위해 자금 지원 규모를 5조원대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시가 오늘 오전 정례 브리핑에서 밝힌 시내 코로나19 감염 누적 확진자 수는 어제보다 12명 늘어난 348명.

이 가운데 8명은 해외 입국자, 4명은 입국자의 가족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해외 입국자가 코로나19 감염의 새로운 매개체로 떠오르는 상황.

이에 따라 서울시는 해외 입국자로 인한 감염 확산 가능성을 막는데 주력한다는 방침입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현재 격리 처리되고 있는 유럽발 입국자는 하루 천300명인데 아직 격리되지 않고 있는 미국발 입국자가 2천명을 넘어서고 있다"며 "정부로부터 서울 거주 입국자 명단을 받는대로 자가격리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서울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를 위해 신용공급 규모를 5조원대로 늘리기로 했습니다.

박원순 시장은 오늘, 긴급경영지원금의 규모를 3조 8천억원에서 5조 천억원대로 확대하는 내용이 담긴 '민생금융혁신대책'을 발표했습니다.

이에 따라 시금고은행인 신한은행,우리은행과 협력해 10영업일 이내에 자금 지원을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코로나19 피해 기업체가 몰리면서 현재 두 달 가까이 걸리는 보증업무 처리기간도 큰 폭으로 단축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매출 2억원 미만인 소상공인에게는 1%대 금리로 2천만원 한도의 자금을 지원하는데, 절차 간소화를 위해 임대차계약서 제출만으로 대출이 가능하도록 추진할 방침입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