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 침체 극복을 위해 기업에 지원되는 자금의 규모를 두 배로 늘리는 결정을 단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주재한 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지난 1차 회의에서 결정한 50조 원 규모의 '비상금융조치'를 대폭 확대해 100조원 규모의 '기업구호 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채권시장 안정펀드를 20조원 규모로 조성해 견실한 기업이 금융시장의 불안 때문에 겪는 일시적 자금난을 해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넘어 주력 산업의 기업까지 지원을 확대하고 비우량기업과 우량기업 모두를 촘촘하게 지원하는 것"이라며 "우리 기업을 지켜내기 위한 특단의 선제 조치"라고 강조했습니다.

문 대통령이 100조원 규모의 긴급자금 투입을 결정한 배경엔, 코로나19로 인한 기업의 위기 심화가 고용 악화와 가계소득 감소 등을 유발하는 데 대한 악영향을 막기 위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오늘 회의에서 4대 보험료와 전기료 등 공과금의 유예와 관한 논의가 있었으나 구체적인 결론을 도출하지 않았다"면서 "정부는 구체적 결론을 도출해 조속히 시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현금성 지원인 '재난기본소득'과 관련해서는 논의가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