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공정하고 신속하게 수사하라”…“국회의원 후보들 응답하라” “한범덕 청주시장 직무유기”…“청주상권 파탄난다”

청주지역 상인단체들이 ‘특혜 매각 논란’에 대한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인 ‘청주 고속버스터미널 현대화사업’ 추진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청주시상인회장협의회 등 청주지역 17개 상인 단체들은 오늘(23일) 성명을 통해 "청주시는 검찰 수사 중인 청주고속버스터미널 현대화사업에 대한 행정절차를 당장 중단하라"며 “21대 국회의원 후보들은 이 문제에 응답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상인단체는 “한범덕 청주시장이 업무를 맡고 2012년부터 롯데아울렛과 현대백화점, 연초제조창 등 대형 유통몰 들이 무더기 입점해 청주지역 상인들의 매출이 반토막 났다”며 “문제가 이렇게까지 치닫게 된 것은 한범덕 청주시장의 직무 유기”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러면서 “청주고속버스터미널에 또 다시 대형 유통몰이 입점하면 청주상권은 파탄난다”며 “그럼에도 슬그머니 추진하는 청주고속버스터미널 사업은 시작부터 단추가 어긋나 있었다는 비판을 계속 받고 있다”고 꼬집었습니다.

“지난 1월에는 청주와 연고도 없는 미래통합당 곽상도 국회의원이 청주 고속버스터미널과 관련한 문제에 대해 특정인물이 연관됐다는 특혜의혹을 거론하며 검찰에 고발했다”며 “검찰은 신속하고 공정하게 청주고속터미널과 관련된 의혹들을 명백하게 밝혀 달라”고 이들은 요구했습니다.

상인단체는 특히 “검찰 조사 중에도 오는 25일 건축·교통 심의를 개최하는 등 행정절차를 진행하는 청주시를 규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상인단체들은 21대 국회의원 후보자들에게 '특혜 의혹에 대한 검찰 수사 중에도 행정 절차를 강행하는 청주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앞으로 청주지역 대형 유통몰 입점으로 발생하는 자영업자·소상공인 피해에 대해 어떤 대비책을 마련하고 있는가'라는 내용의 공개 질의를 던진 뒤 29일까지 답을 요구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