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변재일(좌), 미래통합당 김수민(우) 의원.

 

저희 청주BBS는 제21대 총선을 앞두고 충북지역 각 선거구 판세를 분석해 보는 기획 리포트 이어가고 있습니다.

오늘은 충북 청주 청원선거구로 가봅니다.

청원선거구는 더불어민주당 변재일 의원과 미래통합당 김수민 의원의 진검승부가 펼쳐질 전망입니다.

보도에 김정하 기잡니다.

 

청주 청원선거구에서 제17대 국회부터 20대 국회까지 내리 4선에 성공한 민주당 변재일 의원.

변 의원은 최근 기자회견을 통해 “오랜 공직 경험에서 나온 풍부한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가진 본인이 청원구와 청주, 충북을 크게 키우겠다”며 제21대 총선 출마를 공식선언했습니다.

그러면서 변 의원은 차세대 방사광가속기 유치와 미호천 복합신도시 건설, 청주 에어로폴리스 단지 내 특화단지 조성 등 다양한 공약도 쏟아냈습니다.

변 의원이 가장 큰 무기로 내세우고 있는 것은 4선 경험에서 우러난 관록.

자신은 지난 16년간 청원지역 발전의 기반을 닦았고 이제는 그 꽃을 피워 열매를 거두겠다는 겁니다.

하지만 변 의원의 5선 가도를 통합당 후보로 공천된 김수민 의원이 바짝 추격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김 의원과 함께 통합당 공천을 신청했던 황영호 전 청주시의회 의장이 최근 김 의원의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김 의원은 청원지역 통합당 표심을 한 데 묶는데도 성공했습니다.

김 의원은 국민의당에서 통합당으로 이적하자마자 경선도 없이 청원선거구 공천장을 따내 낙하산 공천 등의 비판 여론이 일기도 했지만 황 전 의장을 선대위원장으로 포섭해 오히려 시너지를 얻게 된 겁니다.

김 의원은 자신의 공약으로 폐기물처리시설 공공관리제 도입과 중부권 동서횡단철도 건설, 청원 문화관광스타트업벨트 조성 등을 제시했습니다.

김 의원이 변 의원의 큰 벽을 넘어서 충북지역 첫 지역구 여성 국회의원으로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변 의원이 5선에 성공해 충북 최다선 현직 의원이 될 수 있을지 선거결과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BBS뉴스 김정합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