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는 오늘 코로나19 사태에서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로 추정되는 발사체 2발을 쏘아 올린 데 대해 일제히 비판하면서도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민주당 선대위 허윤정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북한의 연이은 군사행동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통상의 군사훈련의 일환으로 여겨지지만, 코로나19 확산으로 전 세계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북한의 군사행동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미래통합당 이창수 대변인은 "우한 코로나19로 일상이 무너진 국민들에게 안보 위협까지 안기는 것은 무능하다 못해 잔인한 일"이라며 오늘 북한의 군사 행동에 현 정권도 책임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미래한국당은 원유철 대표 명의의 성명서를 통해 "미사일이 동해가 아닌 남쪽을 향했다면 서울과 수도권은 토요일 새벽 불시에 불바다가 됐을 것"이라며 "대한민국과 국민의 안전을 위한 실질적인 해법을 내놓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민생당 김정현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비상조치에 들어가는 등 몸살을 앓고 있는데, 미사일 발사라니 뜬금없다"며 "정상적인 세계 시민이라면 누구도 이 같은 행위에 동조하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정의당 선대위 강민진 대변인은 "북한의 이러한 군사적 행동은 즉각 중단돼야 한다"며 "코로나19 퇴치를 위한 국제 공조에 협력해야 한다"고 논평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