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현지시간) 프랑스 마르세유항에 도착한 크루즈선 '코스타 루미노사'에서 코로나19 무더기 감염이 확인 됐다

대형 크루즈선에서 또다시 코로나19가 집단 발병했습니다.

이번에는 프랑스에 정박한 이탈리아 크루즈선으로 프랑스 마르세유에 19일(현지시간) 입항한 크루즈선 '코스타 루미노사'호에서 36명이 코로나19 양성으로 나타났다고 로이터통신이 마르세유 당국자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선박에는 승객 1천421명이 타고 있었으며 19일 마르세유에 정박한 후 639명이 배에서 내렸습니다.

코로나19 양성이 나온 36명 가운데 나이가 일흔이 넘는 것으로 추정되는 스위스인 승객 1명은 마르세유의 한 병원으로 이송됐고 나머지 35명 중 몇 명이 하선했는지는 현재까지 파악되지 않았습니다.

16일 크루즈선 코스타 루미노사호의 승무원들이 음료를 준비하고 있다.

코스타 루미노사는 세계 최대 크루즈업체 카니발의 이탈리아 계열사인 코스타크루즈사 소속 선박으로, 이달 5일 플로리다의 포트로더데일에서 최종 목적지 이탈리아 베네치아를 향해 출항했습니다.

출항 며칠 후 푸에르토리코에서 내린 2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으로 이후 드러났고, 스페인령 카나리제도 테네리페에서도 건강이 악화한 승객 4명이 하선했습니다.

의심환자 발생에도 항해를 계속한 코스타 루미노사는 마르세유항 정박을 앞두고 탑승자 75명이 확진자와 접촉했거나 호흡기 증상이 있다고 마르세유 당국에 보고했습니다.

마르세유항에 정박한 채로 검사를 받은 75명 중 절반에 가까운 36명이 양성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