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서울시내 코로나19 감염 누적 확진자 수가 3백명을 기록한 가운데, 서울시는 시내 병원 9곳을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했습니다.

또, 집회를 강행하면서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어기는 종교단체에 대해 행정 제재를 가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했습니다.

유상석 기자가 보도합니다.

 

서울시가 오늘 오전 11시를 기준으로 발표한 시내 코로나19 감염 누적 확진자 수는 어제보다 18명 늘어난 300명.

구로구 콜센터 관련 확진자 가운데 서울시민은 어제보다 7명 늘어난 9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또, 해외접촉과 관련해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은 6명 늘어난 39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처럼 시내 누적 확진자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서울시는 시내 병원 9곳을 '코로나19 중증응급진료센터'로 지정해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나백주 서울시 시민건강국장의 말입니다.
"감염관리 및 진료능력이 우수한 권역 응급의료센터와 상급병원을 중심으로 서북권역은 서울대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 강북삼성병원, 동북권역은 고대안암병원과 한양대병원, 동남권역은 서울아산병원과 서울성모병원, 서남권역은 고대구로병원과 이대목동병원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서울시는 경증환자가 해당 병원을 방문해 치료가 지연되는 일을 막기 위해 가까운 지역응급의료센터나 지역응급의료기관에 방문하도록 유도한다는 방침입니다.

시는 또, 주말을 앞두고 종교단체들을 대상으로 현장 집회 자제를 다시 한 번 요청했습니다.

특히 집회를 강행하면서 발열 확인과 소독제 비치, 신도간 거리 유지, 단체 식사 금지 등의 가이드라인을 어길 경우 행정 제재를 가하겠다고 처음으로 밝혔습니다.

유연식 서울시 문화본부장의 말입니다
"가이드라인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 경우에 집회금지 행정명령을 내릴 수밖에 없습니다.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진단과 치료, 방역 등의 모든 비용에 대해 구상권을 청구할 것입니다. 서울시의 이런 조치는 종교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이 결코 아니며, 감염병은 종교를 가리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와함께 시는 클럽과 콜라텍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출입자 명부 작성을 요구하는 등의 행정지도를 실시한다는 계획입니다.

BBS 뉴스 유상석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