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의 비례대표 후보 공천과 관련해 "국민의 열망과 기대와 먼 결과를 보이면서 국민에게 큰 실망과 염려를 안겨드리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황교안 대표는 오늘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미래한국당은 괴물 선거법에 맞서 의회민주주의를 수호하고 혁신과 통합의 가치를 담는 희망의 그릇이었다"며 이같이 비판했습니다.

황 대표는 "현재 정당을 불문하고 비례정당과 관련된 파열음이 정가 전체를 뒤흔들고 있어서 국민들이 몹시 불편해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황 대표의 발언은 어제 이뤄진 미래한국당의 비례후보 명단 수정·교체 결과마저 만족스럽지 않다고 강한 불만을 드러낸 것입니다.

또 현 상태의 미래한국당을 더는 비례대표 전담 위성·자매정당으로 인정할 수 없다는 취지로도 해석됩니다.

앞서 미래한국당 공관위는 비례대표 명단 발표 직후 한국당의 반발이 나오자 최고위의 재의 요구 의결을 거쳐 당선권의 4명을 수정·교체했습니다.

황 대표는 특히 "이번 선거의 의미와 중요성을 생각할 때 대충 넘어갈 수 없다"며 "단호한 결단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구태정치, 나쁜 정치와 단절할 것"이라며 "빠른 시일 내에 문제를 바로 잡아서 승리의 길로 바로 되돌아갈 것"이라고도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