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개발공사는, 19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가운데서도,  리조트내 선제적 방어대책과 꼼꼼한 방역으로, 알펜시아 리조트의 3월 주말 객실 가동률이 90%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도개발공사에 따르면, 코로나19로 확산에 따른 외출 자제로 여행과 관광숙박, 관광운송업 등이 직격타를 맞은 가운데, 알펜시아 리조트는 청정 대관령의 이미지답게 높은 가동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인 3월 7일 알펜시아 리조트내 ‘인터컨티넨탈 호텔’의 객실 점유율은 95%, 14일은 94%를 기록했습니다.

또한 19일 기준으로 오는 21일 주말 객실 점유율은 60%를 넘어 섰으며, 지난 주말과 같이 90%이상의 숙박 가동률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알펜시아 리조트 심세일 대표는 “현재까지 알펜시아 리조트는 코로나19 청정지역”이라며, “많은 관광객들이 알펜시아를 찾는 가운데 한시라도 방역에 소홀하지 않고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알펜시아 리조트는, 투숙객 전원에게 문진표를 작성 받고 있으며, 각 프런트마다 열화상 카메라와 대인 소독기를 설치했고, 고객 이동 동선 곳곳에 손소독제를 비치하여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