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양우 문체부 장관 오늘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 등과 간담회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 연기나 법회 취소 등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는 불교계에 대해 정부가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오늘 박양우 장관이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을 등 한국불교지도자와의 간담회를 갖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불교계의 선제적 조치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양우 장관은 불교계가 합심해 대중 법회를 취소하고 불교행사를 연기하는 등 정부 시책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앞장서 준 데 대해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가 지역 및 세계적 확산 추세에 있어 이를 예방하기 위한 종교계의 협력이 무엇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불교계가 앞장서 국민 화합과 소통에도 힘써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했습니다.

한국불교종단협의회장인 조계종 총무원장 원행스님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불교계가 어려운 상황이나 국가적 재난 극복과 국민의 안전이 우선이며 이를 위해 대중법회 중단과 불교행사 연기를 지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화답했습니다.

또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전국 사찰에서 재난 극복을 위한 기도정진 수행이나 성금 모금, 의료․방역관계자 지원 등 코로나19 예방대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