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국무회의 주재 "대통령 직접 주재 '비상경제회의' 준비 당부"

문재인 대통령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타개를 위한 '비상경제회의' 가동과 함께 '특단의 경제대책' 마련을 정부에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는 비상경제회의를 통해 특단의 대책과 조치들을 신속히 결정하고 강력히 대처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문 대통령은 "몇 가지 당부를 전한다"며 "첫째, 유례없는 비상상황이므로 대책도 전례가 없어야 한다"면서 가용한 모든 자원과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두번째로 "추경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기존 예산에 추경까지 보태진 정책대응을 통해 "32조 원 규모의 종합대책이 조기에 집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주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세번째로는 "정책의 우선순위를 분명히 해야 한다"면서 취약계층과 생계가 힘든 분들을 우선 지원하는 것과 함께 "경제 위축으로 직접 타격을 받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쓰러지지 않도록 버팀목이 되는 역할에도 역점을 둬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와 함께 "위기관리에도 한 치의 방심도 없어야 한다"면서 "금융시장, 외환시장 불안에 신속 대응하면서, 기업들이 자금난으로 문을 닫는 일이 없도록 유동성 공급이 적기에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대대적인 소비진작과 내수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본격 추진해 나갈 준비를 해야 할 것"이라며 세계 각국이 대대적인 경기부양책을 시행할텐데, 그 계기를 우리 경제 경기 반등 모멘텀으로 만들어내는데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