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코로나19로 개강을 2주 연기한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오늘(16일) 개강과 함께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강의 영상을 제작 중인 경주 동국대 경영학부 이영찬 교수.

이날 오전 9시 첫 수업을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한 주수언 가정교육과 교수는 "우리 학교는 이클래스에서 온라인강의를 연결해서 실제 수업과 똑같이 출결이 이뤄진다"며 "아이피주소나 학습시간 확인이 가능해서 수업 운영이 실제 현장 강의와 같이 공정하게 질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시간 온라인 강의를 진행 중인 경주 동국대 가정교육과 주수언 교수.

같은 시간 강원도의 집에서 실시간 온라인강의로 수업을 들은 김원희(가정교육과 3학년) 학생은 “이클래스에서 강의를 보면서 실시간 채팅으로 교수님께 질문도 하고, 답변도 바로바로 받으면서 실제 수업하는 것 같았다"며 "부모님이 걱정이 많으셨는데 2주간 온라인강의를 하게 되어 안심하셨고, 저도 더 집중해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일부 강의는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수업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이영찬 경영학부 교수는 1인 강의저작도구를 직접 사용해 강의 영상을 만들어 동국대 경주캠퍼스 이클래스에 올리고 있습니다.

이 교수는 “실시간 강의와 달리 완성도 높은 동영상 강의 콘텐츠를 제작해서 제공하면 학생들이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유학생들이 많은 강의에서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개강 후 2주까지 수업을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시행하고 교수, 학생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매뉴얼을 제작했습니다.

또한, 온라인강의 우수 사례를 교수들에게 공유했습니다.

이영경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우리 대학은 지난 겨울방학동안 교육 혁신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 시스템인 웹엑스(Webex)를 도입하고, 대학 자체의 수업관리시스템인 이클래스와 연동시키는 준비를 해 왔다"며 "온라인 수업이지만 수업의 질을 보장하고 학생들의 학습역량을 최대한 발휘시키도록 대학 교육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