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불교진흥원이 청년불교 활성화와 불교 학술 진흥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칩니다.

진흥원은 올해 신규 사업으로 전국의 중학생과 고등학생, 대학생, 대학원생과 불교 동아리들을 대상으로 장학금과 활동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신청방법은 중·고등학생의 경우 불교동아리 지도교사,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학과장 또는 불교동아리 지도교수의 추천인 서명을 받아야하며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 서울 마포 다보빌딩 15층 진흥원 사무국으로 접수하면 됩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는 중·고등학생에게는 50만원, 대학생과 대학원생에게는 300만원이 각각 지원되며 단체는 초등학생 불교 동아리 50만원, 중·고등학생과 대학생·대학원생 불교동아리에는 100만원이 지원됩니다.

이와함께 대한불교진흥원은 불교학술과 콘텐츠 지원사업을 실시해 관련 저서와 번역서, 만화, 동화, 수행프로그램 개발 분야에 대한 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공모 주제는 자유롭게 선택하거나 젊은이들의 종교 의식 변화, 현대 심리학과 접목한 불교 수행 프로그램,청소년에 도움이 되는 명상법,불교의 생명 존중과 환경 등을 선택해 지원해도 됩니다.

지원금은 한 주제당 500만원부터 1500만원까지이며 접수 기간은 4월 20일부터 5월 15일까지,대상자 선정은 6월초입니다.

(02)719-2606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