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이 뜨지 않는경우 여기를 클릭하여주세요.

 

코로나19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대구·경북 의료진들에게 자비의 생수가 전달됐습니다.

조계종은 종단 생수인 감로수와 특별 성금을 전하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이들을 격려했습니다.

대구비비에스 정민지기자입니다.

조계종과 화이트진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지역에 종단 생수 '감로수' 20만병을 전달했다. [사진 정민지기자]

 

조계종 생수인 감로수가 청주공장에서 만들어지자 곧바로 트럭에 실립니다.

이렇게 실린 감로수 20만병이 두시간여 거리에 있는 대구스타디움으로 향했습니다.

온몸을 감싸는 방호복을 입고 하루종일 씨름하며 피로와 탈수에 시달리는 대구지역 코로나19 의료진들에게 전하기 위해서입니다.

(인서트) 금곡스님 / 조계종 총무부장

“대구시민들이 하루빨리 이 감로수 드시고 코로나19를 다 물리쳐서 대구시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가시기를 기원하고...평소에 대구는 워낙 위대한 도시이기 때문에 대구시민들이 위대한 시민들이라 생각합니다.”

조계종은 1억3천만원 상당의 감로수를 대구시와 경상북도에 각각 10만병씩 지원했습니다.

종정스님과 동화사가 대구시에 지정 기탁금 1억원과 쌀 300포를, 종단 차원에서 경북도에 성금 1억원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성금은 아름다운동행을 통해 마스크와 방호복 등 필요한 물품을 마련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인서트) 일화스님 / 아름다운동행 상임이사

“대구가 지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대구시민께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특히 각 병원과 의료진, 공무원들, 이분들이 너무나 어렵게 생활하고 계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분들을 위해서 뜻깊게 쓰여질 것입니다.

코로나19 대규모 감염사태로 위기에 처한 대구경북을 향해 불교계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조계종은 BBS불교방송과 함께 라디오 생방송을 통해 특별 모금을 진행했고 많은 불자들이 정성을 모았습니다.

이같은 불교계의 자비행에 지역민들도 위로와 용기를 얻고 있습니다.

(인서트) 주호영 국회의원 / 국회 정각회 명예회장

“조계종 총무원에서 이렇게 많은 생수와 쌀, 그리고 큰 성금을 가지고 응원하러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응원 덕분으로 우리가 빨리 코로나19를 극복하고 또 이 감사함을 대한민국 공동체를 위해서 잘 회향할 수 있도록 그렇게 할 것입니다.”

(인서트) 이철우 경북도지사

“조계종에서 큰 성금과 생수 10만병을 지원해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스님들이 기도를 많이 해주시고 해서, 코로나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조계종 스님들께 그리고 조계종 신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가 덮친 대구경북은 전례없는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불교계와 전국에서 보내준 온정을 양분으로 이번 사태를 이겨낼 수 있다는 희망을 싹틔우고 있습니다.

비비에스뉴스 정민지입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