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남기 경제부총리 자료사진

정부는 오늘 국무회의를 열고, 코로나19 추가 확산을 막고 조기 피해극복을 위해 "목적 예비비 7천2백억여원 지출안'을 의결했습니다.

오늘 의결된 목적 예비비는 환자 치료 관련 병상과 장비를 확충하고, 생활지원과 손실 보상 등에 필요한 곳에 사용됩니다.

우선, 코로나19 감염 등으로 격리돼 입원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의 생활비와 유급휴가비 등을 지급하기 위해 5천 186억원을 배정했습니다. 

또, 코로나19 환자 치료를 위한 감염병 전담병원 확대 등에 약 천30백억여원을 지원하고, 검역과 검사비용으로 332억원을 추가로 반영했습니다.

정부는 이어, 보건소와 검역소 등에 개인보호구 등 방역불품을 지원하기 위해 382억원을 목적예비비에서 지출하기로 했습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는 오늘 국무회의에서 “‘방역 없이는 경제도 없다‘는 인식하에방역과 안전을 최우선 순위로 두고, 예비비 지원 등 가용한 모든 조치들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번 예비비를 통해 예산이 반영된 생활치료센터가 차질없이 운영되어 대구․경북지역의 환자가 신속하고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최근 매주 의결되고 있는 목적예비비가 의결취지에 따라 적기에 효과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지자체간 긴밀한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