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행정안전부 장관은 코로나19 정부 대처와 관련해 "방역과 검역에 모든 노력을 했는데 어디선가 성공적이지 못한 부분이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고 밝혔습니다.

진영 장관은 오늘 국회 대정부질문에 참석해 '지금까지 정부 대처 중 잘한 것은 무엇이고 잘못한 것은 무엇이냐'는 미래통합당 주호영 의원의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변했습니다.

진 장관은 "코로나19가 어떻게 확산했는지, 앞으로 어느 정도 확산할지에 대해 전문가들도 아직 정확히 결론을 못 내리는 것 같다"며 "정부가 유입 차단, 확진자의 접촉자 차단 등 여러 방법을 했지만, 방역에 한계가 있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송구스럽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의 의견을 무시한 정치적 판단 때문에 이런 비참한 상황에 이르지 않았느냐는 주 의원의 추궁에 대해서는 "(코로나 19에 대한 대응 수준이) 정부는 경계단계에서 심각단계에 준해서 대응해 왔는데 한계가 있어 완벽하지 못했다는 점을 인정한다"고 답했습니다.

진 장관은 정부가 중국발 전면 입국금지를 하지 않는 것에 대해 "중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한다면 리스크는 줄어들 수 있다는 건 전문가가 아니라도 상식적으로 알 수 있지 않느냐"며 "그러나 여러 상황을 검토해야 하고, 그래서 내린 결론으로 안다"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