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는 코로나19 사태와 관련, "국무총리에 이어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 장관도 대정부질문에 출석하지 말고 현장 대응에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우리 당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기꺼이 양보하겠다. 사태 진정을 위한 일이라면 앞으로도 초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사태 확산의 가장 큰 원인으로 지목받은 신천지와 관련해서는 "코로나 사태 확산은 대통령과 정부의 초동 실패, 이후 부실 늑장 대응 때문"이라며 "그러나 박원순 서울시장과 이재명 경기지사는 이만희 체포, 신천지 해체를 주장하며 확산 책임을 신천지로 돌리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또 "법무부에선 코로나19 발병 전인 지난해 7월부터 최근까지 중국 우한에서 들어온 신천지 교인이 42명이라고 발표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이 중국에서 들어온 한국인이 문제라고 했다"며 "결국 우한에서 들어온 신천지 교인이 이번 사태에 모든 책임이 있는 것으로 몰아가는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특히 "친여 매체들은 통합당과 신천지를 끊임없이 연관시키려 하고 있다.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우리 당과 신천지, 당 대표와 신천지의 연관설이 계속 조작돼 확산하고 있다"며 "아무 근거도 없이 악의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보도하는 것을 묵과하지 않겠다. 당 차원에서 강력하게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작권자 © BBS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